빌린 돈을 갚는 최고의 시간

서론

친한 사이일수록 심지어 가족 간에도 금전 거래를 하지 말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돈에는 사람들의 욕심과 많은 유혹이 따르므로 인간관계가 깨지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불가피하게 돈을 빌렸을 때 언제 갚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이 번 글에서는 빌린 돈을 갚는 최고의 시간에 대한 유머로 한 남자의 인성이 적나라하게 그대로 드러나는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를 공유합니다.

회포

친한 친구 사이로 보이는 두 남자가 오랜만에 만나 고급 술집에서 잔을 기울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복면을 한 무장 강도 두 명이 총을 보란 듯이 높이 추켜올리면서 술집으로 쳐들어 왔습니다.

 

강도들은 술집에 앉아있던 모든 사람들을 향해 차례로 총으로 겨냥하고 위협하면서 이렇게 말하였습니다.

 

고급 술집과 무장 강도


 

강도 1: "지금 가지고 있는 귀중품들을 전부 테이블 위에 꺼내 놓는다! 지갑이나 현금은 물론이고 핸드폰, 반지, 시계, 목걸이, 귀걸이 돈이 될만한 소지품은 모두 내놓아야 한다. 만약 허튼수작을 하거나 조금이라도 숨기는 자는 모두 목숨을 잃을 것이다!"

 

강도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서로 눈치를 보며 주저하자 다른 강도가 술집의 천장 쪽으로 여러 발의 총을 쏘면서 다시 큰 소리로 말하였습니다.

강도 2: "목숨보다 소지품이 더 중요하다는 거야? 어디 한 번 뭐가 더 중요한지 볼까?"

 

그제야 사람들은 겁에 질려서 너나 할 것 없이 일제히 핸드폰, 지갑, 시계, 반지, 목걸이, 지폐 등 금품을 모두 꺼내어 테이블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돈을 갚는 시간

두 남자도 별 수 없이 주머니 속에 가지고 있던 소지품들을 전부 꺼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바로 그때 두 남자 중 한 남자가 다른 남자의 손에 슬며시 300달러의 현금을 쥐어주는 것이었습니다. 남자는 깜짝 놀라면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남자 1 : "자네 이게 뭔가?"

엉겁결에 돈을 받은 남자가 의아한 표정으로 다시 묻자 현금 300달러를 건넨 남자는 이렇게 조용히 속삭이는 것이었습니다.

남자 2 : "지난번에 너에게 빌렸던 300달러 있었지? 마침 현금이 있어서 지금 갚는 거야!"

 

지금까지 빌린 돈을 갚는 최고의 시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공유하였습니다. 아래에 링크된 다른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